기업 정보
기업명 | 흥국화재해상보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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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명 | 임규준 |
설립일자 | 1948.03.15 |
종사자수 | 927 명 |
자본금 | 325,800 백만원 |
기업 분류(1) | 대기업 |
기업 분류(2) | 금융회사 |
금융 영역 | 보험 |
사업 형태 | B2C, B2B |
서비스 분야 | 기타 |
서비스 적용 기술 | 기타 |
소재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68 |
홈페이지 주소 | www.heungkukfire.co.kr |
연락처
회사 대표번호 | 02-1688-16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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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명(직함) | 이범석(선임) |
담당자 이메일 | bslee@insurance.co.kr |
기업소개
1948년 ‘국민재산보호와 사회복지 구현’이라는 창립이념 아래 설립되었으며, 반세기의 보험역사를 굳건히 지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2006년 1월, 견실한 자본구조를 가진 태광그룹 흥국금융가족의 일원으로 편입된 이래 과감한 투자와 창업에 버금가는 각고의 노력을 통해 혁신적인 조직구조와 영업모델을 선보이며 보험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을 이룩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흥국화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과감한 도전을 통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시현하고 기업가치를 높여나갈 것입니다.
또한, 고객지향적 정도 경영을 철저히 실천하여 고객의 소중한 재산과 미래를 책임지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흥국화재는 임직원 모두는 예의, 사랑, 부지런함, 용감함, 지혜로움의 5덕(德)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주요제품 및
서비스 소개
흥국화재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추구하여 보험상품의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보상 및 대출 절차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보험상품
- 의료/건강보험, 여행보험, 자녀보험, 운전자/상해보험, 연금/저축보험, 화재/재물보험, 자동차보험, 다이렉트CM(인터넷가입)
□ 대출
- 보험계약 대출 서비스
□ 보상
- 질병/상해/재물보험
- 자동차보험
기업연혁
2022 | 03. 01 | 임규준 대표이사 취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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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 03. 01 |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
2019 | 06. 01 | 총자산 125조 돌파 |
2013 | 04. 01 | 차세대 시스템 ‘U-PRIDE’ 오픈 |
2010 | 07. 01 | 이유다이렉트 월매출 200억원 돌파 |
2009 | 03. 01 | ‘흥국화재’로 사명변경 |
2007 | 06. 01 | 흥국금융플라자 오픈 |
2006 | 06. 01 | ‘흥국쌍용화재’로 사명 변경 |
03. 01 | 태광그룹으로 계열사 편입 | |
2005 | 07. 01 | 인터넷 전용 자동차보험 ‘이유다이렉트’ 출시 |
2003 | 04. 01 | 컨택센터(1688-1688) 오픈 |
1999 | 12. 01 | NEW MILLENNIUM PROJECT(중장기 비전) |
1996 | 11. 01 | 통합정보시스템(IT) 구축 |
1994 | 05. 01 | 쌍용화재해상보험(주)로 상호 변경 |
1974 | 12. 01 | 기업공개(최초상장일) |
1959 | 11. 01 | 쌍용그룹 계열사가 됨 |
1948 | 03. 15 | 고려화재해상보험(주) 설립 및 영업개시 |
재무제표
구분 | 최근년도 | -1년 | -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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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점 | 2022-12-31 | 2021-12-31 | 2020-12-31 |
자산총계 | 13,966,100 | 13,762,200 | 13,211,200 |
부채총계 | 13,246,100 | 13,071,600 | 12,487,400 |
자본총계 | 720,000 | 690,600 | 723,800 |
자본금 | 325,800 | 325,800 | 325,800 |
영업수익 | 4,528,900 | 4,514,600 | 4,493,000 |
영업비용 | 4,342,900 | 4,437,500 | 4,467,100 |
당기순이익 | 147,500 | 62,000 | 22,700 |
기타
2023/02 : 정보접근성(WA) 우수 사이트 인증
2022/02 :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2021/12 : 앱어워드 코리아 보험분야 대상
2021/12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21/11 : 대한민국 CEO 소통대상 기업부문 CEO대상
2021/11 :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인터넷서비스부문 대상
2020/12 : 다이렉트 웹어워드 손해보험부문 대상
2020/11 : 대한민국 소셜미디어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2019/02 :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2016/05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부문 우수기업
2016/04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
2012/04 : 고용노동부 주최 ‘2012 남녀평등 우수기업’ 선정
2011/05 : 업계 최초 영업가족 콜센터(1688-3550) 신설
2008/12 : 흥국금융가족 사회봉사단 ‘흥국사랑나눔이’ 출범
2004/08 : 업계최초 개인업무용 미니밴 가족운전 한정특약 신설
2000/01 : 다산 금융상 수상(재경부, 한국경제신문 주관)
1997/12 :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노동부)
1993/12 : 노사협력 우수상 수상(대통령 표창)
1993/04 : 보람찬 일터상 수상(대통령 단체 표창)
샌드박스 지정내용 및 성과
지정제도 | 혁신금융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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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명 | 외부망과 분리·차단된 내부 업무용 시스템에서 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MS팀즈) 이용 |
서비스 주요내용 |
해당 SaaS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의 업무 플랫폼을 경험하여 당사에 적합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모색하며, 이를통해 향후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음(MS팀즈 주요기능 : 멘션 등 커뮤니케이션, 공동편집, 일정관리, 화상회의 등) |
서비스 흐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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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특례 내용 |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5조 제1항 제3호 -당사 업무용 시스템에서 인터넷 SaaS 서비스 이용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함. |
주요 부가조건 내용 |
① 보안위협에 대비한 보안요건 준수 - SaaS 이용가능 업무 범위, SaaS 제공자 평가, 보안대책 수립·이행 ② SaaS 관련 보안활동 운영·관리 ③ 소비자 보호 및 위험관리 방안 - 임직원 부주의에 따른 사고대비, 배상방안 등 ④ 전자금융거래법상 규제특례 사항 외 관련법령상 규제 준수 |
지정일 | 2023.12.13 |
* 이 정보는 기업이 제공한 정보이며, 금융위원회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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