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혁신금융서비스
흥국화재해상보험
www.heungkukfire.co.kr

기업 정보

기업정보
기업명 흥국화재해상보험
대표자명 송윤상
설립일자 1948.03.15
종사자수 912 명
자본금 325,800 백만원
기업 분류(1) 대기업
기업 분류(2) 금융회사
금융 영역 보험
사업 형태 B2C, B2B
서비스 분야 기타
서비스 적용 기술 기타
소재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68
홈페이지 주소 www.heungkukfire.co.kr

연락처

연락처
회사 대표번호 02-1688-1688
담당자명(직함) 이범석(선임)
담당자 이메일 bslee@insurance.co.kr

기업소개

1948년 ‘국민재산보호와 사회복지 구현’이라는 창립이념 아래 설립되었으며, 반세기의 보험역사를 굳건히 지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2006년 1월, 견실한 자본구조를 가진 태광그룹 흥국금융가족의 일원으로 편입된 이래 과감한 투자와 창업에 버금가는 각고의 노력을 통해 혁신적인 조직구조와 영업모델을 선보이며 보험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을 이룩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흥국화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과감한 도전을 통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시현하고 기업가치를 높여나갈 것입니다.

또한, 고객지향적 정도 경영을 철저히 실천하여 고객의 소중한 재산과 미래를 책임지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흥국화재는 임직원 모두는 예의, 사랑, 부지런함, 용감함, 지혜로움의 5덕(德)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주요제품 및
서비스 소개

흥국화재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추구하여 보험상품의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보상 및 대출 절차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보험상품
- 의료/건강보험, 여행보험, 자녀보험, 운전자/상해보험, 연금/저축보험, 화재/재물보험, 자동차보험, 다이렉트CM(인터넷가입)
□ 대출
- 보험계약 대출 서비스
□ 보상
- 질병/상해/재물보험
- 자동차보험

기업연혁

기업연혁
2024 04. 01 송윤상 대표이사 취임
2021 03. 01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2019 06. 01 총자산 125조 돌파
2013 04. 01 차세대 시스템 ‘U-PRIDE’ 오픈
2010 07. 01 이유다이렉트 월매출 200억원 돌파
2009 03. 01 ‘흥국화재’로 사명변경
2007 06. 01 흥국금융플라자 오픈
2006 06. 01 ‘흥국쌍용화재’로 사명 변경
03. 01 태광그룹으로 계열사 편입
2005 07. 01 인터넷 전용 자동차보험 ‘이유다이렉트’ 출시
2003 04. 01 컨택센터(1688-1688) 오픈
1999 12. 01 NEW MILLENNIUM PROJECT(중장기 비전)
1996 11. 01 통합정보시스템(IT) 구축
1994 05. 01 쌍용화재해상보험(주)로 상호 변경
1974 12. 01 기업공개(최초상장일)
1959 11. 01 쌍용그룹 계열사가 됨
1948 03. 01 고려화재해상보험(주) 설립 및 영업개시

재무제표

재무제표
구분 최근년도 -1년 -2년
시점 2023-12-31 2022-12-31 2021-12-31
자산총계 12,031,600 12,437,000 13,762,300
부채총계 10,670,900 98,443,000 13,071,600
자본총계 1,360,700 2,592,800 690,600
자본금 325,800 325,800 325,800
영업수익 3,352,400 3,226,800 4,514,600
영업비용 2,944,600 2,963,500 4,437,500
당기순이익 316,100 207,200 62,000
(단위: 백만원)

기타

2023 02
정보접근성(WA) 우수 사이트 인증

2022 02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2021 12
앱어워드 코리아 보험분야 대상

2021 12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21 11
대한민국 CEO 소통대상 기업부문 CEO대상

2021 11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인터넷서비스부문 대상

2020 12
다이렉트 웹어워드 손해보험부문 대상

2020 11
대한민국 소셜미디어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

2019 02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2016 05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부문 우수기업

2016 04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

2012 04
고용노동부 주최 ‘2012 남녀평등 우수기업’ 선정

2011 05
업계 최초 영업가족 콜센터(1688-3550) 신설

2008 12
흥국금융가족 사회봉사단 ‘흥국사랑나눔이’ 출범

2004 08
업계최초 개인업무용 미니밴 가족운전 한정특약 신설

2000 01
다산 금융상 수상(재경부, 한국경제신문 주관)

1997 12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노동부)

1993 12
노사협력 우수상 수상(대통령 표창)

1993 04
보람찬 일터상 수상(대통령 단체 표창)

샌드박스 지정내용 및 성과

샌드박스 지정내용 및 성과
지정제도 혁신금융서비스
서비스명 외부망과 분리·차단된 내부 업무용 시스템에서 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INHR+) 이용
서비스 주요내용

과거 인사평가와 성과관리는 보상을 결정하는 수단이 큰 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임직원이 동반성장 하기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음
INHR+ 는 ‘주기적인 소통과 피드백’ ‘공정한 평가와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체계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당사 인재 성장에 중요한 역할 기대

서비스 흐름도
규제특례 내용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5조 제1항 제3호

당사 업무용 시스템에서 인터넷 SaaS 서비스 이용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함
주요 부가조건 내용 ① 보안위협에 대비한 보안요건 준수
- SaaS 이용가능 업무 범위, SaaS 제공자 평가, 보안대책 수립·이행
② SaaS 관련 보안활동 운영·관리
③ 소비자 보호 및 위험관리 방안
- 임직원 부주의에 따른 사고대비, 배상방안 등
④ 전자금융거래법상 규제특례 사항 외 관련법령상 규제 준수
지정일 2024.03.20

* 이 정보는 기업이 제공한 정보이며, 금융위원회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기업정보 변경 요청은 02-6375-1556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