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
기업명 | 한화손해보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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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명 | 나채범 |
설립일자 | 1946.04.01 |
종사자수 | 3,074 명 |
자본금 | 773,695 백만원 |
기업 분류(1) | 대기업 |
기업 분류(2) | 금융회사 |
금융 영역 | 보험 |
사업 형태 | B2C |
서비스 분야 | 송금/결제, 자산관리 |
서비스 적용 기술 | AI, 생체인증 |
소재지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56(여의도동) |
홈페이지 주소 | www.hwgeneralins.com |
연락처
회사 대표번호 | 1566-8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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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명(직함) | 김종철(차장) |
담당자 이메일 | jongchul.kim@hanwha.com |
기업소개
1946년 창업한 한화손해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최초의 민족자본 설립 손해보험사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장기, 자동차, 일반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2만여명의 대면 설계사 조직을 비롯해 다이렉트, GA(General Agency), 방카슈랑스 등 멀티 판매채널을 구축해 화재, 해상, 특종보험에서부터 자동차보험, 연금보함, 장기보험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별로 보상센터 및 보상팀을 두고 신속한 사고조사 및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해온 안정적 성장을 바탕으로 신성장 분야의 판로 개척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선도하고 있고 글로별 신용평가사인 S&P, Moody’s, A.M.Best 등으로부터 재무건전성 A등급 이상을 받음으로서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및
서비스 소개기업연혁
2024 | 06. 21 | CCM 소비자 중심 경영 9회 연속 인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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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 12. 11 | 2023 제3회 착한 기부자상 국무총리상 수상 |
06. 14 | 금융감독원 1호 상생, 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 |
06. 01 | LIFEPLUS 펨테크연구소 설립 | |
2022 | 12. 19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신용등급 AA 상향 |
11. 24 |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통합 A등급 2년 연속 획득 | |
07. 05 | A.M.Best 신용평가 등급 A(stable) 상향 | |
2021 | 12. 09 |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취득 |
11. 23 | 15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
2019 | 07. 05 |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한국표준협회) |
05. 13 |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6년 연속 인증(한국능률협회 | |
2018 | 12. 07 | 제9회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8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 |
12. 03 |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한국경제) |
재무제표
구분 | 최근년도 | -1년 | -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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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점 | 2023-12-31 | 2022-12-31 | 2021-12-31 |
자산총계 | 18,115,264 | 17,173,512 | 20,284,988 |
부채총계 | 14,769,484 | 13,942,309 | 18,825,405 |
자본총계 | 3,345,779 | 3,231,202 | 1,459,583 |
자본금 | 773,695 | 773,695 | 583,695 |
영업수익 | 6,072,864 | 5,892,922 | 7,992,553 |
영업비용 | 5,766,340 | 5,688,074 | 7,858,236 |
당기순이익 | 212,757 | 187,264 | 94,867 |
기타
한화손해보험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전 사회적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응하여 “디지털 금융 혁신을 통한 고객경험 증대”라는 디지털 전환 대응 전략을 수립하였고 보험 상품 및 서비스 개발, 판매, 지급, 소비자 대응 등 보험사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번 대상인 SaaS 기반 협업 툴도 디지털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당사의 노력 중 하나입니다.
샌드박스 지정내용 및 성과
지정제도 | 혁신금융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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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명 | 클라우드를 활용한 협업툴 소프트웨어 서비스(Microsoft 365)의 내부망 이용 |
서비스 주요내용 |
- 문서 제작, 편집, 공유등을 위한 클라우드 파일 서비스 |
서비스 흐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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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특례 내용 |
-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전성의 확보의무) -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5조(해킹 등 방지대책) 제1항 제3호∼제5호 : 감독규정의 업무용시스템 망분리는 금융회사로 하여금 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통신망을 해킹 등 전자적 침해행위로부터 방지하기 위하여 내부통신망과 연결된 내부 업무용시스템을 인터넷 (무선통신망 포함) 등 외부통신망과 분리 · 차단하고 접속을 금지하도록 함 -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7조(홈페이지 등 공개용 웹서버 관리대책) 제1항 제3호, 제2항 |
주요 부가조건 내용 |
- 규제 특례사항에 대해 보안위협에 대비한 보안 요건을 준수할 것 - 신청자가 기 수립한 조직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SaaS 관련 보안 활동을 포함하여 동 서비스가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 - 임직원들이 부주의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유출사고에 대비하여 배상방안 등이 포함된 소비자 보호 및 위험관리 방안을 마련할 것 - 한화손해보험㈜는 전자금융거래법상 규제특례 사항 외에 관련 법령상 규제를 준수할 것 |
지정일 | 2024.09.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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