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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금융서비스
한화손해보험
www.hwgeneralins.com

기업 정보

기업정보
기업명 한화손해보험
대표자명 나채범
설립일자 1946.04.01
종사자수 3,074 명
자본금 773,695 백만원
기업 분류(1) 대기업
기업 분류(2) 금융회사
금융 영역 보험
사업 형태 B2C
서비스 분야 송금/결제, 자산관리
서비스 적용 기술 AI, 생체인증
소재지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56(여의도동)
홈페이지 주소 www.hwgeneralins.com

연락처

연락처
회사 대표번호 1566-8000
담당자명(직함) 김종철(차장)
담당자 이메일 jongchul.kim@hanwha.com

기업소개

1946년 창업한 한화손해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최초의 민족자본 설립 손해보험사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장기, 자동차, 일반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2만여명의 대면 설계사 조직을 비롯해 다이렉트, GA(General Agency), 방카슈랑스 등 멀티 판매채널을 구축해 화재, 해상, 특종보험에서부터 자동차보험, 연금보함, 장기보험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별로 보상센터 및 보상팀을 두고 신속한 사고조사 및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해온 안정적 성장을 바탕으로 신성장 분야의 판로 개척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선도하고 있고 글로별 신용평가사인 S&P, Moody’s, A.M.Best 등으로부터 재무건전성 A등급 이상을 받음으로서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및
서비스 소개

기업연혁

기업연혁
2024 06. 21 CCM 소비자 중심 경영 9회 연속 인증
2023 12. 11 2023 제3회 착한 기부자상 국무총리상 수상
06. 14 금융감독원 1호 상생, 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06. 01 LIFEPLUS 펨테크연구소 설립
2022 12. 19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신용등급 AA 상향
11. 24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통합 A등급 2년 연속 획득
07. 05 A.M.Best 신용평가 등급 A(stable) 상향
2021 12. 09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취득
11. 23 15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9 07. 05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한국표준협회)
05. 13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6년 연속 인증(한국능률협회
2018 12. 07 제9회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8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
12. 03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수상(한국경제)

재무제표

재무제표
구분 최근년도 -1년 -2년
시점 2023-12-31 2022-12-31 2021-12-31
자산총계 18,115,264 17,173,512 20,284,988
부채총계 14,769,484 13,942,309 18,825,405
자본총계 3,345,779 3,231,202 1,459,583
자본금 773,695 773,695 583,695
영업수익 6,072,864 5,892,922 7,992,553
영업비용 5,766,340 5,688,074 7,858,236
당기순이익 212,757 187,264 94,867
(단위: 백만원)

기타

한화손해보험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전 사회적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응하여 “디지털 금융 혁신을 통한 고객경험 증대”라는 디지털 전환 대응 전략을 수립하였고 보험 상품 및 서비스 개발, 판매, 지급, 소비자 대응 등 보험사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번 대상인 SaaS 기반 협업 툴도 디지털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당사의 노력 중 하나입니다.

샌드박스 지정내용 및 성과

샌드박스 지정내용 및 성과
지정제도 혁신금융서비스
서비스명 클라우드를 활용한 협업툴 소프트웨어 서비스(Microsoft 365)의 내부망 이용
서비스 주요내용

- 문서 제작, 편집, 공유등을 위한 클라우드 파일 서비스
- 팀 협업을 위한 가상 업무 공간 제공 서비스
- 사내 메일 서비스
- 화상회의, 채팅, 전화등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서비스 흐름도
규제특례 내용 -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전성의 확보의무)
-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5조(해킹 등 방지대책) 제1항 제3호∼제5호
: 감독규정의 업무용시스템 망분리는 금융회사로 하여금 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통신망을 해킹 등 전자적 침해행위로부터 방지하기 위하여 내부통신망과 연결된 내부 업무용시스템을 인터넷 (무선통신망 포함) 등 외부통신망과 분리 · 차단하고 접속을 금지하도록 함
-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7조(홈페이지 등 공개용 웹서버 관리대책) 제1항 제3호, 제2항
주요 부가조건 내용 - 규제 특례사항에 대해 보안위협에 대비한 보안 요건을 준수할 것
- 신청자가 기 수립한 조직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SaaS 관련 보안 활동을 포함하여 동 서비스가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
- 임직원들이 부주의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유출사고에 대비하여 배상방안 등이 포함된 소비자 보호 및 위험관리 방안을 마련할 것
- 한화손해보험㈜는 전자금융거래법상 규제특례 사항 외에 관련 법령상 규제를 준수할 것
지정일 2024.09.27

* 이 정보는 기업이 제공한 정보이며, 금융위원회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기업정보 변경 요청은 02-6375-1556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