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지정효과

신규 금융서비스 테스트 확보

혁신금융서비스를 통해 기존에는 제공할 수 없었던 금융 서비스를, 규제 특례를 통해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대리인 통해 핀테크 기업은 지정 이후 금융회사와 위수탁계약을 맺어 금융회사만이 할 수 있었던 본질적 업무를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탁테스트를 통해 독자적 테스트가 어려운 핀테크 기업은 해당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를 금융회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비용 및 각종 비용지원

혁신금융서비스, 지정대리인 지정 기업 및 위탁테스트 선정 기업에게는 테스트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인적(개발자), 물적(서버, 소프트웨어 등) 테스트비용 및 각종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정 후 지원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일자리 창출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시행 이후 66개 핀테크 기업에서 1,237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는 등 핀테크 기업의 성장과 함께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젊고 유능한 인재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신규 투자 유치 및 해외 진출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시행 이후 31개 핀테크 기업이 2,732억원의 투자 유치를 하였고, 10개 핀테크 기업이 미국, 영국, 베트남, 핀란드 등 10개국으로 해외 진출 추진을 하는 등 금융규제 샌드박스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신규 투자 유치 및 해외 진출의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기업 홍보 및 금융회사와의 협업 기회 확보

금융규제 샌드박스 지정을 통하여 핀테크 기업은 자사의 서비스를 홍보 하고 금융회사와의 협업 기회를 확보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정 기업의 주요 서비스를 국내외 기업, VC〮투자자 등에게 홍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