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명 | KB손해보험 |
|---|---|
| 대표자명 | 구본욱 |
| 설립일자 | 1959.01.27 |
| 종사자수 | 3,116 명 |
| 자본금 | 33,250 백만원 |
| 기업 분류(1) | 대기업 |
| 기업 분류(2) | 금융회사 |
| 금융 영역 | 보험 |
| 사업 형태 | B2C, B2B, B2G |
| 서비스 분야 | 기타 |
| 서비스 적용 기술 | AI, 빅데이터 |
| 소재지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7 (역삼동,케이비손해보험 빌딩) |
| 홈페이지 주소 | www.kbinsure.co.kr |
| 회사 대표번호 | 1544-0114 |
|---|---|
| 담당자명(직함) | 이종인(과장) |
| 담당자 번호 | 02-6900-3286 |
| 담당자 이메일 | forlig@kbinsure.co.kr |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주요 손해보험사로, 1959년 '범한해상’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국내 대표 손해보험사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세계적인 보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A.M. Best’사로부터 재무와 경영 상태가 탁월함을 의미하는 'A-'등급 (A-, Excellent)을 13년 연속 획득하고, 2017년 KB금융그룹 편입 2년 만에 ‘A’로 한 등급 상향되며 명실상부한 초우량 보험사임을 입증 받았습니다. 이는 KB손해보험의 안정적인 경영 및 우수한 재무 구조를 인정받은 것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보험사로서의 위치를 다져주었습니다. KB손해보험은 고객 여러분께 ‘보험 그 이상의 보험’ 이라는 가치를 드릴 수 있도록 앞서가는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회 구성원 모두와 ‘상생’을 추구하고,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나눔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보험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의 생활, 안전, 행복, 건강,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상품은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일반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96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매직카’는 자동차보험 대표 긴급출동 서비스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고 접수부터 사고 처리 완료까지 고객이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는 보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65일 24시간 사고 접수와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전국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안심콜, 원스톱 보상 등 고객의 편의를 더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보험상품]
장기 보험-KB Yes!365 건강보험, KB금쪽같은 자녀보험, 펫보험
자동차보험-KB개인용자동차보험, 첨단안전장치 장착특약,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자녀할인특약
일반 보험-기업번창종합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I), 적하보험, KB주택화재보험
| 2024 | 12. 13 |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그랑프리 수상 |
|---|---|---|
| 2023 | 12. 01 | 2023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아주경제) |
| 06. 01 | 손보업계 최초 통합앱(KB손해보험+다이렉트앱) 오픈 | |
| 2022 | 11. 01 | 해외 3대 신용평가기관 Moody's A2(안정적) 등급 획득 |
| 07. 01 | 2022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전당 헌정 (한국표준협회) |
| 구분 | 최근년도 | -1년 | -2년 |
|---|---|---|---|
| 시점 | 2023-12-31 | 2022-12-31 | 2021-12-31 |
| 자산총계 | 37,660,829 | 34,659,279 | 40,060,726 |
| 부채총계 | 31,353,639 | 28,890,576 | 36,759,101 |
| 자본총계 | 6,307,190 | 5,768,703 | 3,301,625 |
| 자본금 | 33,250 | 33,250 | 33,250 |
| 영업수익 | 11,740,380 | 10,974,641 | 14,066,880 |
| 영업비용 | 10,696,938 | 10,446,902 | 13,665,577 |
| 당기순이익 | 776,386 | 554,210 | 285,471 |
| 지정제도 | 혁신금융서비스 |
|---|---|
| 서비스명 | 대고객 보험 금융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임직원 M365 Copilot 관련 협업 SaaS 내부망 이용 |
| 서비스 주요내용 |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Microsoft 365, SaaS) M365 Copilot을 내부망으로 이용하여 본사 내부 임직원이 문서작성 업무를 협업하고 원활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및 효과적인 업무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효율을 향상시키며 AI 어시스턴트 기능인 M365 Copilot은 M365 플랫폼 및 word, excel, ppt, Teams, Outlook, OneNote, Loop 등 M365 內 주요 솔루션에서 부속기능으로 작동하여 ‘자료 검색, 자료 요약, 초안 생성, 번역, 회의 요약, 자료 분석’ 등 기능을 지원함 |
| 서비스 흐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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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제특례 내용 | 전자금융감독규정 제15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외부 통신망과 분리·차단·접속 금지된 내부업무용 시스템에서 SaaS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사 내부망과 연결된 내부 업무 시스템이 인터넷망을 통하여 연결되어야 하는 바, 이에 예외 사항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 |
| 주요 부가조건 내용 |
① 규제 특례사항에 대해 보안 위협에 대비한 보안 요건을 준수 ②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SaaS 관련 보안 활동을 포함하여 서비스가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 ③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 하고 유출사고에 대비하여 소비자 보호 및 위험 관리 방안을 마련 ④ 전자금융거래법 상 규제특례 사항 외에 관련 법령상의 규제를 준수 |
| 지정일 | 2025.05.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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